2023 미원 조영식 박사를 기리는 [평화음악회]

2023 미원 조영식 박사를 기리는 [평화음악회]

2023. 7. 17(월) '롯데콘서트 홀'   

경희대학교총동문회 주최 / 소리얼필하모닉오케스트라 공동주최(연주)


미원 조영식 박사를 기리는 “평악음악회”가 2023년 7월 17일 롯데콘서트 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경희학원 설립자 미원 조영식(1921~2012) 박사를 기리기 위해 마련된 “평화음악회”는 경희대학교 총동문회와 소리얼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공동주최하였으며, 총동문회의 재정에 그동안 기여하신 동문님을 초대하여 세계 평화를 사랑하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뜻을 전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총 2시간 가량 진행된 음악회 프로그램 중 "목련환타지아"는 작곡64 권용진 동문이 미원 조영식 박사의 인생 철학과 희로애락을 반영하여 목련화 작시를 작곡한 것으로 유럽에서 활동하며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한국의 권현수 지휘자와 93인조 오케스트라 연주자들의 아름다운 하모니로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어, 참석한 동문들의 많은 박수를 받았습니다.


특히 모교 김영미(무용84)교수가 안무감독을 맡아 연출한 Danse Bacchanale곡에서는 특별출연(무용14 함초롬, 무용18 성혜주, 무용18 최보금, 무용18 최예슬, 무용18 한승연, 무용18 박하은)한 6명의 경희동문들이 많은 관객으로부터 큰 박수를 받으며 음악회의 분위기를 고조시켰습니다. 이날 평화 음악회는 롯데콘서트홀을 가득 메웠으며, 미원 조영식 박사의 큰아들인 조정원(경제66, 세계태권도연맹 총재)동문이 가족과 함께 참석하여 동문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평악음악회는 총동문회가 ‘롯데콘서트홀’ 대관비용만을 책임하였고, 공연 출연료 및 기타제반 부대비용등은 공동주최를 맡은 소리얼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티켓판매 및 후원을 받는 것으로 음악회 행사비용을 최소화하여 총동문회비 경비를 절감하였습니다.


이날 참석한 법학63 송창달 동문은 “부부가 함께 참석하여 조영식 박사를 기리는 평화음악회를 감상한 소중한 시간이 잊을 수 없는 인생의 특별한 추억으로 남았다며 경희동문이라는 것이 자랑스럽다”는 소감을 전하였습니다.


경희대학교 총동문회 전영덕 회장은 “UN 제정 「세계 평화의 날(9월 21일)과 세계 평화의 해(1986년)」 제안하시고 이를 실현하신 업적을 기리며, 그분의 평화에 대한 철학과 헌신 그리고 인간적인 존경을 담은 「하나로 연결되는 평화 음악회」의 아름다운 연주가 널리 퍼져 많은 사람의 가슴으로 전달되기를 바란다”는 인사말을 음악회 팜플렛을 통하여 동문님들에게 전달하였습니다.


경희대학교 총동문회는 [평화 음악회]를 통해, 경희학원 설립자 미원 조영식 박사의 인생 철학과 [UN 평화의 날] 제정에 대한 위대한 업적을 널리 알렸으며, 많은 동문님들과 함께한 참석자분들께 감동과 추억을 선사하는 자리로 성료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