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세계 경희 총동문 친선교류회, 화합과 친목의 시간 함께하다.
경희대학교 총동문회가 주최하고 일본 동문회가 주관한 '세계 경희 총동문 친선교류회' 행사가 지난 6월 8일부터 10일까지 일본 후쿠오카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경희인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세계 각국의 경희 동문님들 과의 친목교류를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3일간 진행된 일정에 맞춰 후쿠오카 지역의 명소를 방문하고 골프 대회에 참가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가졌습니다. 특히 이틀째인 9일 저녁에는 ‘경희대학교 총동문교류의 밤’이 후쿠오카 학센각에서 개최되었으며 동문들은 만찬을 즐기며 서로의 소식을 나누고 함께하는 친선교류를 통해 소중한 추억으로 만들었습니다.
세계 경희 동문 골프 대회는 더 퀸즈 힐 CC, 치키시가오카 CC, 와카미야 CC에서 3일간 개최되었습니다.
2023 세계경희총동문 친선교류회 이의한 (영문 81) 추진위원장은 이번 행사에참여한 동문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동문이라는 사이는 형제자매와 같다는 말이 맞습니다. 동문들은 한 가족처럼 따뜻한 정을 나누며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선후배들은 여러모로 불편한 점들도 이해해주시면서 정해진 일정에 따라 적극 협조해주었습니다. 이러한 동문들이 있기에 경희는 세계에서 빛을 발할 수 있습니다. 경희 동문들에게 항상 건강과 행복을 빕니다. 감사합니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한편, 2023 세계경희총동문 친선교류회 준비위원장을 맡은 김현태 (호텔경영 78) 본동문회장은 “세계경희동문교류회가 해외동문회중, 첫번째로 일본 후쿠오카에서 관광과 골프로 나뉘어서 실시되었다. 총동문회가 중심되어 많은 동문들의 해외동문회와의 교류로 우리 동문회가 더욱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한행사였다. 경희대 일본동문회의 회장으로서 지구촌사회의 글로벌 교류 필요성을 항상 생각해오던터였다. 우리대학 동문회도 이제 세계로 뻗어가는 동문들의 해외창구역할로, 더욱많은 발전을 기대하면서 말이다. 첫 행사가 일본과의 정치적이슈가 있었는지 많은 동문들의 참석은 없었으나 해외동문교류회가 첫번째로 실시되었음에 그 의미가크다고 생각된다, 앞으로 해외동문회의 순방교류회는 계속되면서 총동문회의 발전도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2023 세계 경희 총동문 친선교류회에 참석하여주신 뜻있는 동문님께 무한한 감사를 드리며, 해외 각지에서 경희 정신으로 살아가시는 동문여러분께 무한한 신뢰와 격려를 드립니다. 경희는 하나다! 감사합니다.
-제 31대 경희대학교 총동문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