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회보 발행방식 전환 공지
총동문회보 발행방침(외주제작 -> 총동문회 자체 편집디자인 제작 및 배포) 전환에 따른 공지 알림
기존 회보 제작발행시 회보광고수주 외주업체에서 경희동문사칭과 회보발행부수 과대광고 등으로 동문분들에게 많은 신뢰를 잃었습니다. 제31대총동문회는 출범 이후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외주 업체의 광고수주 직원을 총동문회관에 상주 시키는 조건으로 계약을 체결 하고, 회보 발행을 진행 하였습니다. 6개월 동안의 이행 과정에서 회보광고 외주업체의 상주직원 통화 내용을 분석해본 결과, 많은 동문분들께서 동문회보 광고 전화에 대한 부담감과 피로감을 가지고 계심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외주 업체로부터 동문회보 편집디자인비용, 광고수주담당을 동문회관에 상주시키는 직원 인건비, 회보 우편발송비용, 회보 포장비용 등의 지출 비용이 광고수입보다 저조하여,적자 누적 폭이 갈수록 커짐에 따라 회보 계약을 더 이상 진행할 수 없다는 통고를 받았습니다. 31대총동문회 출범 후 편집디자인비와 인쇄비는 물론 광고수주 상주직원 동문회관 파견 인건비,회보우편발송 비용, 회보발송 포장비용까지 모두부담을 하며, 어려운 조건하에서 지금까지 기여하여 주신 코리아프린팅 외주 업체에 깊은 감사를 드리면서, 기존 회보계약 체결은 상호 협의하에 종료되었음을 알림 드립니다.
앞으로 총동문회 사무처는 동문회보에 대한 광고수주업무, 편집디자인, 인쇄,회보포장,우편발송등의 모든 진행을 사무처에서 자체적으로 책임하겠습니다. 그리하여 향후 외주 업체가 동문님께 동문회보 광고 전화를 하지 않도록 하여 동문님들께 피로도를 드리지 않도록 변화하겠습니다. 이는 동문회에 근무하지 않는 외주 업체 직원이 광고 수주를 받기 위하여 더이상 허위부수 과대선전, 동문사칭등으로 광고영업을 하는 일을 방지하는 조치입니다. 지면회보가 모바일 회보로 발전하는 그날까지, 총동문회 사무처는 2023년부터 위와 같이 수행하겠음을 공지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