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경 경희소사이어티 오케스트라단장(국문62) 대한민국문화교육대상 수상
대한민국 ‘문화’와 ‘교육’의 발전에 공적이 큰 인물에게 수여
2021년 제7회 대한민국문화교육대상 시상식이 지난 20일 오전 11시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 3층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사)한국문화교육협회와 대한민국문화교육대상 조직위원회는 전국에서 후보자 추천을 받은 후보자들의 범죄경력 조회 및 공적 심사 등을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
한국문화교육협회 김갑석 이사장은 "그동안 대한민국 문화교육 관련 산업 활동을 하시면서 국내를 비롯해 해외에서 문화교육 발전에 기여하신 공로자분들을 대상으로 수상자를 공모하고 대한민국 문화교육대상 조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많은 후보자 가운데 여러분을 선정했다"며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들께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국가와 사회의 빛과 소금으로 문화교육발전과 사회공헌에 이바지해주시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날 대한민국문화교육대상엔 한수경 경희소사이어티 오케스트라 단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수경 단장은 "이 상을 받게 된 것이 과분하지만, 더욱더 노력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인다"며, "코로나로 인해 예술계에 종사하는 이들이 많은 고통을 겪고 있으며, 공연도 할 수 없는 상황이 빨리 지나가길 고대한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국문화교육협회는 이날 제7회 대한민국문화교육대상 시상식 이후 (재)이청소년교육개발원이 후원하고 (주)로망스예술무대가 주관하는 가을음악회를 개최했다.